본문 바로가기
먹Go/맛Zip

【청주맛집】 청주 복대동 "장풍" 비오는 날에는 울면이지~~

by 청주토바기 2021. 5. 24.
반응형

안녕하세요!!!
주말 잘 보내셨나요~?

항상 주말마다 비가 오는데
이번에는 울면이 땡기더라고요!

이번에 소개해드릴 맛집은
복대사거리에 위치한
중국집 "장풍" 입니다.


■위치■

 

충북 청주시 흥덕구 복대로190번길 3

 

 

주차는 가게 맡은 편 공용주차장에 주차하시고
주차권 받아가시면 됩니다.


■영업시간■


매일 11:00 ~ 21:00
브레이크 타임 15:00 ~ 17:00
화요일 휴무

☎043-234-8127

 


■메뉴■


 

비가 와서 집에서 뒹굴뒹굴하고 있다가
울면이 땡겨서 바로 친구한테 전화해서
울면을 먹으러 갔습니다ㅎㅎㅎ

저는 이상하게 비가 오면
울면이 그렇게 땡기더라고요!

제가 자주 가는 곳은
복대사거리에 위치한 장풍이라는 중국집이고
배달도 좋지만 가게에서 직접 먹는 게
훨씬 맛있어서 가게에서 주로 먹는 편입니다.

 

가게 외관입니다.

가게는 2층에 위치해 있습니다.

친구놈의 깨알 V

 

가게에 들어온 순간
중국집 특유의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가게 내부가 넓고 좌석도 많았습니다.
단체손님인 경우 따로 수용할 수 있는
방이 3개가 있습니다.

코로나 전에는 풋살팀 회식으로
많이 왔었는데 최근에는 잘 오지 못해서
더 반가웠어요 ㅎㅎㅎ

체온 측정과 QR코드 체크 후에
앉자마자 바로 주문을 하였습니다.


오늘의 PICK!

삼선울면 2
탕수육 (소)


*2인 기준으로
아주 배 터지게 먹었습니다!

 

기본 반찬으로는 단무지와 양파,
춘장, 김치가 나옵니다.

 

대부분의 중국집에서는
중국산 김치를 사서 쓰는데
장풍의 김치는 직접 김치를 담그기 때문에
김치가 정말 맛있어요!!!

사장님의 어머님께서 직접 김치를 담근다고 하네요!

 

 

드디어 주문한 삼선울면이 나왔습니다.

삼선울면에는 이름답게 해물인
주꾸미와 갑오징어 새끼, 오징어, 새우가 들어가고
버섯과 애호박, 고추, 파프리카,
브로콜리, 계란이 들어가 있습니다.

각종 해물과 채소가 정말 많이 들어있어요!
사진으로 보기에도 푸짐함이 느껴집니다ㅎㅎㅎ

 

 

해물로 국물을 내서 그런지 시원하면서
다양한 채소와 계란이 들어가 고소한 맛이 느껴졌습니다.
비도 오고 아주 술을 부르는 맛이었습니다.

먹다 보니 유산슬을 먹는 느낌과 비슷했고
면발도 쫄깃쫄깃해서
입안에서 자동으로 헤엄치는 느낌이었습니다.

 

 

혹시 별명이 어패류이신 분?

사실 저에요ㅠ

처음에는 울면만 먹고 가려고 했지만
탕수육도 너무 땡기더라고요!!!

다이어트(?)중인 친구를 설득해서
탕수육도 주문을 했습니다ㅋㅋㅋ

(내가 살게!)

 

 

역시 중국집에는 탕수육이 빠져서는 안 되죠!

저는 찍먹파이지만
장풍의 탕수육을 먹는 순간 느꼈습니다.

 

유일하게 부먹이 허용되는 곳

이라고요,,,

장풍은 제가 자주 가는 단골집이고
이 맛있는 가게를 알리고 싶고
추천해드리고 싶어서 포스팅을 올렸습니다.

사장님과 사모님 모두 친절하시고
직원분들도 너무 친절하셔서 좋고

무엇보다 음식이 맛있어서
중식이 땡기면 무조건 가는 곳이에요!

풋살팀 회식으로도 자주 갔었던 곳이고
가족행사 때도 항상 먹었었네요!
요리면 요리! 식사면 식사!
무엇 하나 빠지지 않고 너무 맛있어요ㅎㅎㅎ


비 오는 날 울면 어떠신가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