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Go/맛Zip

【청주맛집】 청주 시내 맛집 "황할머니 갈비집" 갈비찜, 갈비찌개 맛집

by 청주토바기 2021. 4. 24.
반응형

안녕하세요 ~~ ㅎㅁㅎ

 

오랜만에 올리는 포스팅이네요ㅜ

 

자격증 시험 준비하고 회사 면접 준비하느라

굉장히 바쁜 달이었어요,,,,

 

여섯 번째로 소개드릴 가게는

성안길에 위치한 "황할머니 갈비집" 입니다!

 


■위치■

 

충청북도 청주시 상당구 남사로140번길 30

 

 

 

 

 

 

 

골목길에 위치해서 잘 찾아가셔야 해요!

 

가게 바로 옆 사거리에 전용 유료주차장이 있어서

주차하시고 식사 후 가게에서 주차권 받으시면 됩니다!


■영업시간■

 

매일 11:30~21:40 연중무휴

 

☎043-222-9292

 


■메뉴■

 


 

요즘 감성에 맞춘 가게의 입구,,, 신세대 할머니

 

국가자격증 시험을 끝내고 점심시간에

황할머니 갈비집으로 달려갔습니다.

 

입구에 들어오자마자 체온 측정과

출입 확인 전화를 하고 자리에 앉았습니다.

 


오늘의 PICK!

매콤 갈비찜 소(2인분)

주먹밥

볶음밥 1인분


 

두명 기준으로 주문을 했습니다.

 

저는 중간맛으로 먹고 싶었는데

같이 온 일행이 맵찔이라 순한맛으로 주문했습니다ㅜ

 

매운맛은 세 가지로 순한맛, 중간맛, 매운맛으로 나눠져 있는데

순한맛은 말 그대로 맵지 않고 순하고

중간맛은 청양고추를 잘 먹을 수 있는

사람들에게 추천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매운맛은 정말 맵다네요;;

다음에 또 오게 되면 꼭 도전해보고 싶어요!

 

 

 

자리에 앉자마자 반찬이 바로 세팅되었습니다.

 

반찬으로는 도토리묵과 동치미, 양배추 샐러드,

상추·깻잎쌈이 나왔습니다.

양배추 샐러드 소스는 딸기향이 나는

새콤달콤한 소스여서

매운 갈비찜을 먹을 때 중화시키기 딱일 것 같습니다.

도토리묵도 정말 맛있어서 리필까지 했어요,

 

 

살얼음 보이십니까?!

 

황할머니 가게에 갈비찌개 다음으로

유명한 것이 이 동치미입니다.

 

살얼음이 띄워져 있고 동치미 국물이 깔끔하고

시원한 게 아주 좋았습니다ㅎㅎㅎ

 

매운 갈비찜을 먹을 때 아주 잘 어울리는 조합이었습니다.

 

 

 

갈비찜이 나오기 전에 주먹밥이 먼저 나왔는데

주먹밥 주제에 아주 앙증맞고 귀엽네요..

 

먼저 한입 먹어봤는데

간이 되어있지 않아서 심심했는데

갈비찜 국물과 함께 먹으니까

간이 딱 맞고 맛있었습니다 ㅎㅎㅎ

 

 

반찬과 같이 세팅되는 각종 버섯과 산야초는 갈비찜이 나오면 이모님께서 갈비찜 위에 얹어 주십니다.
갈비찜 두두둥장-
집게 치워!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린 갈비찜이 나왔습니다.

비주얼 보이시나요 ㅜㅜㅜ

 

이름은 갈비찜이지만 갈비찌개로 불린다,,,

그만큼 국물이 자작해요!

 

갈비찜 안에는 갈비와 양파, 대파, 산야초,

송이버섯, 팽이버섯, 느타리버섯,

당근, 떡이 들어있는데 굉장히 푸짐했습니다.

 

갈비찜과 같이 면사리를 주시는데

국물이 조금 졸아들면 면사리 넣어서 드시면됩니다.

 

순한맛으로 주문했지만

약간의 매콤함이 느껴졌어요.

 

매운걸 정말 못 먹는 사람들은

순한맛도 맵게 느껴질 수 있을 것 같아요.

일행은 순한맛인데도

땀을 아주 야무지게 흘리더라고요ㅋㅋㅋ

 

맛은 역시 맛집에 걸맞게 정말 맛있었습니다!

 

갈비도 많이 들어있고 채소 종류가 많아

새로운 조합으로 먹을 수도 있고 쌈도 싸 먹고

푸짐하다는 느낌을 많이 받았습니다.

 

역시 가게 이름답게 할머니에게 느낄 수 있는 푸짐함이랄까요...?

 

 

 

 

역시 마무리는 볶음밥이죠~~~

주먹밥을 시켜서 볶음밥은 1인분만

주문했는데 양 실화인가요??????????????????

 

조금만 더 주셨다면 냄비 다 채울뻔했네요

둘이서 먹었는데도 배불러서

볶음밥은 다 먹지도 못했습니다.

 

불 조절을 실패해서 양념이 많이 졸아서

볶음밥이 짜게 되었어요-_-

그래도 양념 자체가 맛있어서

볶음밥 또한 정말 맛있었어요ㅎㅎㅎ

 

전체적인 리뷰는 이름만 들어도

생소한 갈비찌개를 먹을 수 있는 가게로

청주 시내에 있어서 접하기가 쉬워

갈비가 먹고 싶다면 추천드리는 가게입니다!

 

사실 SNS에서 광고를 많이 해서

SNS 광고는 거른다라는 느낌이라

기대를 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비주얼을 보고 기대를 하게 되고

맛으로 다시 한번 인정하게 되었습니다.

 

갈비찜이 나오는 시간이 생각보다

좀 걸리고 끓는 시간도 있어서

미리 예약 전화를 하시면

도착시간에 맞춰서 식사를 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 명함 첨부해드립니다.

 



 

반응형

댓글